XPLATFORM 101
엑스플랫폼 스크립트 내에서 동일한 함수를 잘못 작성시 이를 처리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네요.
function b()
{
trace('1');
}

function b()
{
trace('2');
}
위와 같이 사용된 경우에 b()를 호출하게 되면
두 번째 있는 b()가 호출되어 output 패널에 2가 표시됩니다.

하지만 프로젝트 탐색기 패널에서는 2개중에서 한개만 보이기 때문에
코드 작업시에 주의해야 합니다.
잘못하면 엄한 코드 계속 수정하면서 왜 안되는거니...라고 원망을 할지도..^^


* 이런 현상은 기본적으로 자바스크립트에서 메소드 오버로딩 개념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습니다.
나중에 추가되는 함수가 이전값을 그대로 덮어쓰게 됩니다.

* 오버로딩을 지원할 수 있게 해주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하나는 arguments.length 를 확인하는 겁니다. 그렇게 해서 마치 오버로딩처럼 인자값에 따라 다른 처리가 가능합니다.
또 하나는 jQuery를 만든 존 레식이 만든 방식으로 좀 어렵네요. ㅠㅠ

* 그냥 지원해주면 좋겠다는 바램..ㅎㅎ

http://cafe.naver.com/xplatform101/15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