XPLATFORM 101

- Object Reference > Animation


Composite Animation 은 단어그대로 1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.

하나의 Composite Animation에는 앞에서 설명한 Property Animation 이나 Transition Animation 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

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아이템을 추가하려 하면 2개의 애니메이션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.

여기서 하나를 선택하면 아이템이 추가되고 추가된 아이템의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
그렇지 않고 동적으로 추가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정의한 애니메이션 아이템을 아래와 같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CA.addItem(PA);

CA.addItem(PA1);

CA.duration = 1000;

CA.run();

이렇게 지정된 애니메이션은 병렬로 처리되어 동작됩니다.


마지막으로 MoveAnimation 은 해당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컴포넌트의 좌표값이 변경될때 동작됩니다.

컴포넌트의 moveeffect 의 영향을 받아 처리되어집니다.

Property Animation 에서 Move 부분만 따로 처리되는 형식이네요.


* 메인프레임이나 하위프레임, 폼 단위로 애니메이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* 커스터마이징된 interpolation을 구현하는 경우에는 InterpolationInfo의 속성을 정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duration, progresstime, progressvalue 를 설정해서 정의해줍니다.

function MyInterPolation_BounceOut(II)

{

var t = II.progresstime;

var d = II.duration;

var result;

t/=d;

if ((t) < (1/2.75)) {

       result = (7.5625*t*t);

 } else if (t < (2/2.75)) {

   result = (7.5625*(t-=(1.5/2.75))*t + .75);

 } else if (t < (2.5/2.75)) {

   result = (7.5625*(t-=(2.25/2.75))*t + .9375);

 } else {

   result = (7.5625*(t-=(2.625/2.75))*t + .984375);

 }

II.progressvalue = result;

}

http://cafe.naver.com/xplatform101/22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