XPLATFORM 101

- 3rd Party > Flash


엑스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플래시와 같은 외부 컴포넌트를 사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.

이미 만들어진 자원을 다시 만들지 않고 재활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

이런 경우 어떻게 사용하여야 하는지 알고 있는것이 좋겠죠.


엑스플랫폼에서 지원하는 액티브X 컴포넌트는 해당하는 컴포넌트를 편하게 사용하기 위한

포장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
크기나 배치, 스타일을 관리하고

사용여부, 단축키를 지원하며

관련된 이벤트를 하나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
처음 액티브X 컴포넌트를 화면에 가져다 놓으면 아래에 있는 속성만 정의가 됩니다.



아직은 어떤 액티브 X 컨트롤을 사용할지 결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.

사용할 액티브 X 컨트롤을 결정하는 것은 progid 라는 속성입니다.


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Choose a ActiveX Control 이라는 창이 나오고 개발자 PC에 설치된 액티브 X 중에서 선택하여

설정을 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.


원하는 항목을 설정해주면 해당하는 classid가 설정되고

misc 항목에 설정 가능한 속성이 추가적으로 보이게 됩니다.



Information과 Position 사이에 Misc. 라는 분류가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해당 속성은 선택한 액티브 X 컨트롤에 따라 달라집니다.



이렇게 선택된 액티브 X 컨트롤은 사용자가 이미 설치되었다는 전제를 가지고 있습니다.

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그냥 빈 화면만 보이게 됩니다.

필요에 따라 배포가 되어야 한다면 codebase 속성을 사용해서 배포할 수도 있습니다.


각 액티브 X 컨트롤에서 제공하는 속성은 각 컨트롤의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.


이제 플래시를 다루어보겠습니다.

플래시는 액티브 X 컨트롤 창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로 보여집니다.

Control - Shockwave Flash Object

Prog.ID - ShockwaveFlash.ShockwaveFlash.10

CLS.ID - {D27CDB6E-AE6D-11CF-96B8-444553540000}

Path - C:\Windows\system32\Macromed\Flash\Flash10v.ocx


* 해당 폴더에 가보면 Flash10v.ocx 말고 NPSWF32.dll 파일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이 녀석은 파이어폭스나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적용되는 플러그인입니다.

* 크롬의 경우에는 빌트인이기 때문에 별도의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.

C:\Users\joonha\AppData\Local\Google\Chrome\Application\13.0.782.220\gcswf32.dll

하지만 엑스플랫폼에서는 IE 기준으로 Flash10v.ocx 를 사용하면 됩니다.


- 제공되는 속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

http://kb2.adobe.com/cps/127/tn_12701.html 


- movie 속성에 불러올 swf 파일의 주소를 지정해주면 됩니다.

http://cafe.naver.com/xplatform101/244